delpini.egloos.com

행복한 개발자

포토로그 이글루스펫



GoogleAnalystic



[웹파인더 어플리케이션]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만 골라보자! 렛츠리뷰

아..옙...리뷰어에 선정되었습니다. 처음으로 위드블로그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는군요.

리뷰할 제품은 아이폰 사용자라면 누구나가 한번쯤은 사용해봤을 법한 어플입니다.

모바일 웹 페이지들을 모아~ 모아~ 모아서 보여주는 그런 어플~!

이름하여 "웹파인더".. 두둥~!



무료 어플이며 다운로드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어찌됐건, 다소 버그도 있기는 하지만 꽤 괜찮은 어플입니다.


[화면 구성]



어플 시작 화면입니다. 깔끔하게 디자인 되어 있으며, 주황색 돋보기가 무언가를 찾는다는 의미를 강조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좌측은 홈 화면, 우측은 마이웹 화면입니다.

홈 화면은 어플 제작사에서 등록해둔 사이트들이 모두 나오며, 상단에 탭으로 카테고리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마이웹은 자기가 필요한 사이트들만 등록할 수 있으며, 설정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시작 화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면을 홈 또는 마이웹으로 선택하여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제가 비슷한 류의 다른 어플을 쓰면서 가장 불편하게 생각했던 것이 제가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들만 볼 수 없을까 하는 것이었고,

웹 파인더에서는 그 기능을 제공하고 있었으며, 자주 찾는 사이트들의 편집 및 삭제 등이 가능했습니다.



마이웹에 등록된 즐겨찾기(?) 목록들이며, 편집 모드로 진입하면 위와 같이 별표가 나타나고 삭제가 가능합니다.



실제 모바일 웹 화면에 들어간 모습입니다.

좌측은 구글, 우측은 트위터의 모바일 페이지입니다. 하단에 메뉴들이 있는데 웹파인더 화면으로 돌아가거나

웹페이지를 앞뒤로 이동하거나 할 수 있으며, 우측 하단의 나침반 마크는 사파리로 보기 기능입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은 이메일이나 MMS, 그리고, 요즘 유행하고 있는 트위터로 해당 웹 페이지를 공유하는 기능이 없는 것입니다.


[장단점]

장점은 두말하면 숨가쁘죠. 모바일 웹 페이지들을 일목 요연하게 카테고리 별로 잘 모아놓았고, 무려 편집이 된다는 것!



비슷한 류의 다른 어플은 편집은 가능하지만 카테고리의 순서 변경 정도 밖에 되지 않더군요.

웹 파인더는 해당 카테고리에서 필요한 웹들만 마이웹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첫째로 즐겨찾기들의 위치 이동이 되지 않습니다.

별표가 나타나고 삭제가 가능하지만, 해당 즐겨찾기들의 위치 이동은 현재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둘째는, 우측 상단의 편집모드 버튼의 의미가 모호합니다.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 편집 버튼을 누르면 마이웹에 등록이 되는데 마이웹 화면에서의 우측 상단 편집 버튼을 누르면 마이웹에

이미 등록된 즐겨찾기를 삭제
할 수 있게 됩니다.

같은 위치에 같은 명칭의 버튼이 있기 때문에 조작이 직관적이지 않고 조금 헷갈리더군요.

셋째는, 다른 어플에 비해 제공되는 부가 기능이 적다는 것입니다.

비교 대상이었던 어플은 자동 스크롤, URL직접 입력, 트위터로 공유, 가로/세로 모드 자동 전환 제어 등의 부가기능을 제공하지만,

웹파인더는 심플하게 단순히 페이지를 보여주는 정도였습니다.

조금 아쉽지만, 어차피 신속하게 웹페이지를 서핑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 라이프 사이클에 빗대어 보면 큰 문제는 되지 않았습니다.


[추가 : 자잘한 버그]



상단의 메뉴바의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좌우로 이동이 가능한데 좌우로 이동하는 것이 조금 원활하지 못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선택된 영역인 흰색 영역을 터치한 채 좌우로 움직이면 움직일 수가 없습니다.

선택되지 않은 주황색 영역을 잡고 움직이면 별 문제가 없는 것이지요.

그리 큰 문제는 아니지만, 이러한 류의 어플은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UI를 제어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되기에

UI에서의 버그는 다소 치명적일 수 있으니, 다음 버전에는 개선되어 나올 수 있었으면 합니다.


[마무리]

비슷한 다른 종류의 어플을 사용해보며 비교해보았는데, 웹 파인더의 가장 좋은 점은 역시 마이웹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직 초기 버전이라 마이웹에 등록된 페이지를 이동하거나 다양한 부가기능은 제공되지 않지만,

필요한 것들을 쏙쏙 뽑아서 사용할 수 있기에 당분간은 웹 파인더 라이프를 즐길 듯 싶습니다. >_<



p.s.

위드 블로그 리뷰는 처음 써보는군요.

다음주부터 국외에 있기 때문에 시간이 없어서 짧은 시간동안 작성한 리뷰라 다소 미흡할 수 있으나 꼭 뽑아주세요 -0-;;

전 스피커를 갖고 싶습니다. ㅋㅋㅋㅋㅋㅋ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