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pini.egloos.com

행복한 개발자

포토로그 이글루스펫



GoogleAnalystic



아이폰 주소록에 그룹별로 넣기 잡담

아이폰 주소록에 그룹별로 주소록을 넣는 방법을 몇 일간 연구하다가 아래와 같은 결론에 도달했다.

다소 불친절한 가이드라인이 될 수 있겠지만, 그러려니 해라.

새벽 12시까지 야근하다가 택시타고 집에와서 쓰는 글이니, 반말이 거슬려도 이쁘게 봐달라.;


필요 사항

1. 블루투스로 주소록 전송이 가능한 핸드폰
2. 아웃룩 또는 맥북의 주소록과 같은 주소록 관리 프로그램
3. 인내심

일단, 핸드폰의 주소록을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여 맥북 또는 데탑으로 전송한다.

다만, 데탑에서 블루투스 쓸 수 있어야한다 -.-;; 노트북도 가능하다!

블루투스로 주소록을 전송하면 vCard형태로 저장된다. 오오오오! 이런걸 바라고 있었는데!

그룹을 따로 나눠야 하므로, 핸드폰에서 전송시 그룹별로 전송하여 그룹 하나하나 마다 다른 폴더에 저장해두는게 좋다.

뭐, 그룹이 꼭 필요한게 아니라면 상관없지만 그룹별로 나누고 싶다면 이정도 노가다는 하자 -.-;

윈도우에서 작업할 경우는, 아웃룩에서 vCard를 받아오자. (물론, 난 싸이언 모바일 싱크로 아웃룩 연동이 되서 안해봤다 -0-)

아무튼, 아웃룩에서 그룹을 나누든 맥의 주소록에서 그룹을 나누든 적절히 나누자.

생일이 0001년이다. 할할할할할할할할할할할할할할할할할할아버지쯤 되는건가. 뭐 신경쓰지 말자.

어차피 남정네들 생일 안다고 해서 당신들이 생일 선물 꼬박꼬박 사주지는 않을꺼 아닌가?

여성분들만 따로 기록해두자. 이정도의 노가다도 없이 여인의 마음을 얻을 생각인건가!

이 상태로 아이튠즈와 동기화 하면 끗~!



참 쉽죠잉~!

아웃룩도 사실 비슷하다. 연락처 vCard로 받아와서 범주별로 올린 후에, 아이튠즈로 동기화..

사실, 네이놈에서 검색하면 구글 주소록으로 연동하는 법 등이 많이 보이던데, 그 방법을 쓰지 않은 이유는,

구글 주소록에 csv파일을 올리면 휴대 전화번호가 아닌 (메모 필드에 번호들이 들어가거나,

아웃룩에서 가져오기를 했더니 제대로 된 파일이 아니라고 하는 이상한 현상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블루투스라는 문명의 이기가 있지 않은가? 그것도 비교적 쉬운 노가다(블루투스를 이용하여 그룹별로 전송)만 하면 손쉽게

그룹별로 저장이 가능하지 않은가!! 오오..역시 문명의 이기는 사용하라고 있는것이다!


결론 : 핸드폰에 블루투스 없으면 말짱 꽝



p.s

아, 성과 이름을 나누면 좀 더 깔끔하게 나오겠지만,
350개나 되는 주소록을 나눌 자신이 없었고, 필요성을 못느껴서 그냥 돌렸다 -.-;
엑셀의 필드 나누기를 이용하면 가능하긴 할듯..

덧글

  • copacetic 2009/12/15 10:51 # 답글

    아중제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게 성/이름 구분, 성으로 몰기 이름으로 몰기 등등 가능합니다..
  • 델피니 2009/12/15 11:06 #

    오? 이거 좋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